전문교과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의 실기평가 표준안 개발
- Table Of Contents
- 요약_ⅰ
제1장 서 론_1
제1절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사업 내용 및 추진 방법 7
제2장 전문교과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실기평가 표준안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 분석_11
제1절 전문교과 교원 현황 분석 및 실기평가 표준안 개발 대상 선정 13
제2절 교육청의 실기평가 운영 현황 분석 15
제3절 전문교과 교육과정 현황 및 실기평가 적절성 분석 18
제4절 소결 30
제3장 전문교과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실기평가 표준안 개발_33
제1절 실기평가 표준안 개발 연구 참여자 선정 35
제2절 실기평가 표준안 구성 체계와 개발 40
제4장 전문교과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실기평가 관계자 면담 및 회의_51
제1절 관계자 면담 53
제2절 교육청 자문회의 84
제3절 공청회 86
제5장 정책 제언_93
제1절 전문교과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실기평가 측면 95
제2절 전문교과 교원 양성 및 선발 측면 97
참고 문헌_101
부 록_103
[부록 1] 중등학교 전문교과 표시과목 및 기본 이수 과목(또는 분야) 105
[부록 2] 전문교과 교원 현황 및 모집 인원 109
[부록 3] 전문교과 신규임용 2차 실기·실험시험 실시 현황 112
[부록 4] 직업계고 교과(군)별 전문교과 교육과정 편성 현황(2021학년도, 2015 개정 교육과정) 126
[부록 5] 직업계고 교과(군)별 전문교과 교육과정 편성 현황의 주요 과목을 2022 개정 교육과정 과목으로 변환 및 신설과목 추가 139
[부록 6] 직업계고 표시과목별 전문교과 교육과정의 학습 영역별 실기평가 적절성 조사 결과 147
[부록 7] 교사 필수 실기 능력 조사 결과(9개 표시과목별) 233
[부록 8] 실기평가 표준안 타당성 검토지 240
[부록 9] 실기평가 평가 영역·요소 246
[부록 10] 공청회 토론문 278
- Publisher
- 교육부, 광주광역시교육청,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안재영. (2024-12-31). 전문교과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의 실기평가 표준안 개발. 2024년 현장 직무중심 직업계고 교육과정 운영 지원.
- Type
- Research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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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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