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서 론_ 제1절 연구 목적 및 필요성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제2장 K-디지털 트레이닝 운영체계 분석_ 제1절 K-디지털 트레이닝 주요 내용 제2절 K-디지털 트레이닝 선정 및 운영 제3장 K-디지털 트레이닝 참여대학 현황 분석_ 제1절 K-디지털 트레이닝 참여대학의 운영현황 분석 제2절 K-디지털 트레이닝 참여대학 관계자 의견 분석 제4장 대학의 인력양성사업 참여 현황분석_ 제1절 K-디지털 트레이닝 지원 분야의 대학 참여 인력양성 사업 제2절 K-디지털 트레이닝 유사 사업 운영 대학 관계자 의견 분석 제3절 소결 제5장 해외 대학의 직업훈련 운영 사례_ 제1절 미국 대학의 산학연계 직무과정 운영 사례 제2절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의 직업교육 사례 : 캘리포니아 커뮤니티 칼리지 제3절 핀란드의 직업교육 사례 제4절 기타 해외대학의 Co-op 프로그램 제5절 소결 제6장 우수 대학의 K-디지털 트레이닝 참여 활성화 방안_ 제1절 대학주도형 K-디지털 트레이닝 개선방안 제2절 우수 대학의 K-디지털 트레이닝 참여 활성화 방안 참고문헌_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