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전문교육 강화를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개정 시안 개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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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ernative Title
Development of a Draft Plan to Reform General Outline of Primary and Secondary School Curriculum to Enhance Technical Education in Specilized High Schools
Author(s)
이용순박동열최동선옥준필김태민정한택백경선
Publication Year
2013-02-20
Created
2013-05-23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1144
Abstract
본 연구의 구체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일반고와 차별화된 특성화고의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위하여 전문교육 강화를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시안을 개발한다.
둘째, 고시 전 단계에서 이해 관계자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론회와 교육과정 심의회를 지원한다.
셋째, 교육과정 총론 개정·고시에 따른 후속 지원 방안을 마련한다.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범위와 내용 7
제3절 연구 방법 8
제4절 연구 절차 10
제2장 교육과정 총론 개정 배경 및 방향_11
제1절 개정의 배경 및 현행 교육과정의 한계 13
제2절 개정의 방향 50
제3장 교육과정 총론 개정의 주요 내용_69
제1절 특성화고 교육과정의 편성 71
제2절 특성화고 교육과정의 운영 79
제3절 특성화고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지원 84
제4장 요약 및 지원 방향과 추진 과제_87
제1절 요약 89
제2절 지원 방향과 추진 과제 93
참고문헌_103
부 록_107
Publisher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이용순. (2013-02-20). 특성화고 전문교육 강화를 위한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개정 시안 개발 연구.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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