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및 남아공의 훈련의무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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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ternative Title
Transition of Compulsory Training in the United Kingdom and South Africa
Author(s)
정택수
Publication Year
2001-12-31
Created
2001-12-31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1308
Abstract
본 보고서는 국가교육훈련목표 달성과 다른 주요 산업국가와 경쟁력을 다투는데 있어 요구되는 기술의 공급과 수요의 양 측면 모두 사업주 주도적(employer-led)이고 자발적인 직업교육 및 노동인력훈련에서 증가를 나타내지 못하고 있음을 논의한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교육훈련과 경쟁력의 상관관계, 그리고 국가목표의 적절성을 고찰한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청소년 교육훈련의 효과성 및 전체 노동인력의 효과성을 분석한다. 이후 부분에서는 규제제도에서 자율제도에 이르기까지의 변화를 검토하고, 독일의 단체주의 모델과 프랑스의 국가 간섭주의 모델을 면밀히 살펴본다.
Table Of Contents
Ⅰ. 영국의 목표지향노동 1
1. 개요 2
2. 서론 3
3. 교육, 훈련, 경쟁력(competitiveness) 5
4. 국가교육훈련목표 11
5. 청소년 자격취득 루트 19
6. 청소년 노동자 훈련 26
7. 성인 노동자 훈련 37
8. 영국, 독일, 프랑스의 기술수준 54
9. 독일 - 단체주의 57
10. 프랑스 - 국가 간섭주의 63
11. 변화방안(Levers for change) 68
12. 결론 77
표부록(APPENDICES) 79
Ⅱ. 남아공의 훈련의무제도 83
1. 남아공의 기술개발분담금 2000 83
2. 남아공의 법 이해 91
3. 남아공의 국가 기술 기금 106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정택수. (2001-12-31). 영국 및 남아공의 훈련의무제도.
Type
Book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자료 및 Paper > I. 연구자료 (1997~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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