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 실태 조사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e-Learning Status Research
Author(s)
오영훈이현정전종호
Publication Year
2004-12-31
Created
2004-12-31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1440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ㆍ1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ㆍ3
1. 연구 내용ㆍ3
2. 연구 방법ㆍ3
제3절 연구의 범위 및 제한점ㆍ4
제2장 조사 설계
제1절 조사 대상 및 조사 방법ㆍ5
1. 조사 대상ㆍ5
2. 조사 방법ㆍ6
3. 예비 조사ㆍ6
4. 본 조사ㆍ7
제2절 표본 설계ㆍ7
제3절 실사 진행 결과ㆍ9
제3장 설문조사지의 개발
제1절 관련 문헌 분석ㆍ11
1. 이러닝 실태조사에 대한 선행연구ㆍ11
2. 이러닝 영역 및 영역별 조사항목에 대한 선행연구ㆍ12
제2절 본 조사의 영역ㆍ15
1. 교육서비스 영역ㆍ16
2. 교육콘텐츠 영역ㆍ16
3. 교육솔루션 영역ㆍ17
제3절 조사 내용ㆍ17
1. 사업장의 일반적 특성ㆍ21
2. 인력수급 및 관리ㆍ22
3. 이러닝 시장전망ㆍ22
4. 이러닝 지원체제ㆍ23
5. 이러닝 과정운영ㆍ23
6. 이러닝 교육훈련기관의 시설 및 장비ㆍ24
7. 이러닝 파트너십ㆍ24
8. 콘텐츠 품질관리ㆍ24
9. 콘텐츠 개발 및 판매ㆍ25
10. 콘텐츠 개발을 위한 시설 및 장비ㆍ25
11. 솔루션 개발 및 판매ㆍ25
제4장 교육훈련기관 조사 결과 분석
제1절 인력수급 현황ㆍ27
1. 사업장의 일반적 특징ㆍ27
2. 인력 수급 현황ㆍ30
제2절 이러닝 지원체제ㆍ36
제3절 이러닝 과정 운영ㆍ42
제4절 시설 및 장비ㆍ57
제5절 이러닝 파트너십ㆍ61
제6절 이러닝의 향후 전망ㆍ63
제5장 콘텐츠 개발기관 조사 결과 분석
제1절 일반적 특성ㆍ67
제2절 콘텐츠 품질 관리ㆍ75
제3절 콘텐츠 개발 및 판매ㆍ79
제4절 시설 및 장비ㆍ82
제5절 콘텐츠 사업의 전망ㆍ85
제6장 솔루션 개발기관 조사 결과 분석
제1절 일반적 특성ㆍ87
제2절 솔루션 개발ㆍ94
제3절 향후 전망과 제도ㆍ96
제7장 결론 및 제언
제1절 요약 및 논의ㆍ99
1. 이러닝 교육훈련 기관ㆍ99
2. 이러닝 콘텐츠개발 기관ㆍ104
3. 이러닝 솔루션개발 기관ㆍ106
제2절 제언ㆍ108
<부록 1> 설문조사지·113
참고문헌·153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오영훈. (2004-12-31). e-Learning 실태 조사. 기업내 e-Learning 지원 사업.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