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 : 총론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Learner-Centered e-Learning Teach and Learning Contents Development: General Outline
Author(s)
김선태이현정
Publication Year
2005-02-28
Created
2005-02-28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1466
Table Of Contents
Ⅰ. 사업 개요
1.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사업 내용 및 방법 3
3. 개발 일정 6
4. 연구 추진 전략 및 절차 7
5. 기대 효과 11
Ⅱ. 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의 이론적 배경
1. 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 13
2. 교수·학습 지도안 포함형 콘텐츠 체제(안) 20
3. 학습 수요자 중심 콘텐츠 교수 모형 개발 23
4. 전문교과별 성격·목표·내용체계 38
5. 전문교과별 단원 선정의 배경 60
Ⅲ. 전문교과별 콘텐츠 내용체계
1. 공업입문 67
2. 기초제도 69
3. 식품과 영양 71
4. 상업 경제 74
5. 농업 정보 관리 77
6. 디자인 일반 80
7. 프로그래밍 81
Ⅳ. 활용 방안 및 제언
1. 콘텐츠 활용을 위한 교수·학습자 유의사항 83
2. 활용 방안 91
3. 제 언 94
참고 문헌 99
참고 사이트 101
<부록 1> 각 교과목별 콘텐츠의 도입-전개-정리 단계 요약 103
<부록 2> 실고 전문교과 온라인학습자료 개발을 위한 요구 조사 설문지 173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인적자원부
Citation
김선태. (2005-02-28). 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 : 총론. 실업계 고등학교 전문교과 e-Learning 교수·학습자료 개발 사업.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