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 : 기초 제도
- Table Of Contents
- Ⅰ. 사업 개요
1.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사업 내용 및 방법 3
3. 개발 일정 6
4. 연구 추진 전략 및 절차 7
5. 기대 효과 10
Ⅱ. 기초제도 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의 이론적 배경
1. 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 11
2. 교수·학습 지도안 포함형 콘텐츠 체제(안) 18
3. 학습 수요자 중심 콘텐츠 교수 모형 개발 21
4. 교과목의 성격·목표·내용체계 37
5. 단원 선정의 배경 39
6. 콘텐츠 개발 적용 모델 구조도 41
Ⅲ. 단원별 콘텐츠 내용체계
1. 선분의 등분 45
2. 정투상법 51
3. 단면도법 58
4. 사투상도법 63
5. 전개도법 69
6. 절대좌표를 이용하여 선그리기 75
Ⅳ. 활용 방안 및 제언
1. 콘텐츠 활용을 위한 교수-학습자 유의사항 83
2. 활용 방안 84
3. 제 언 87
참고문헌 89
부 록 91
- Publisher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인적자원부
- Citation
- 이병욱. (2005-02-28). 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 : 기초 제도. 실업계 고등학교 전문교과 e-Learning 교수·학습자료 개발 사업.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