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 : 디자인 일반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Learner-Centered e-Learning Teach and Learning Contents Development: Designing
Author(s)
정향진배상윤
Publication Year
2005-02-28
Created
2005-02-28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1472
Table Of Contents
Ⅰ. 사업 개요
1.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사업 내용 및 방법 3
3. 개발 일정 6
4. 연구 추진 전략 및 절차 7
5. 기대 효과 10
Ⅱ. 디자인 일반 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의 이론적 배경
1. 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 11
2. 교수·학습 지도안 포함형 콘텐츠 체제(안) 18
3. 학습 수요자 중심 콘텐츠 교수 모형 개발 20
4. 교과목의 성격·목표·내용체계 37
5. 단원 선정의 배경 40
6. 콘텐츠 개발 적용 모델 구조도 42
Ⅲ. 단원별 콘텐츠 내용체계
1. 단원별 콘텐츠 교육 목표와 내용 및 평가 문항 45
Ⅳ. 활용 방안 및 제언
1. 콘텐츠 활용을 위한 교수·학습자 유의사항 71
2. 활용 방안 72
3. 제언 74
참고문헌 77
참고 사이트 78
부 록 79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경상북도교육청, 교육인적자원부
Citation
정향진. (2005-02-28). 학습자 주도형 e-Learning 교수·학습 콘텐츠 개발 : 디자인 일반. 실업계 고등학교 전문교과 e-Learning 교수·학습자료 개발 사업.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