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도 인적자원개발사업 조사·분석·평가 : ④조사분석 체제의 구축 및 정합성 검토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Investigation·Analysis·Evaluation of Human Resources Development Projects(2007): ④Construction of Investigation and Analysis System and Investigation of Conformity
Author(s)
강경종채창균
Publication Year
2008-02-28
Created
2008-02-28
Keyword
인적자원개발 사업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2136
Table Of Contents
Ⅰ. 인적자원개발사업 조사ㆍ분석 체계 구축 및 정합성 검토의 배경 1
1. 연구사업의 필요성 1
2. 연구사업의 목적 2
3. 연구사업의 내용 및 범위 2
4. 연구사업의 방법 4
Ⅱ. 2006년도 인적자원개발사업 조사ㆍ분석 추진 현황 5
1. HRD 사업 조사ㆍ분석 추진체계의 의미 5
가. 조사ㆍ분석의 개념 및 목적 5
나. 조사ㆍ분석 추진체계의 의미 5
2. 조사ㆍ분석 관련 기관의 역할 및 책무 5
가. 국가인적자원위원회 5
나. 중앙행정기관의 장 7
다. 인적자원정책본부 8
라. 인적자원개발평가센터 9
3. 인적자원개발사업의 분류 11
Ⅲ. 2007년도 인적자원개발사업 조사ㆍ분석 대상 사업 15
1. 2007년 인적자원개발사업 조사ㆍ분석 대상 사업 15
2. 2007년 HRD사업 조사ㆍ분석 대상 사업의 재원 분석 23
가. 중앙부처별 재원 분석 23
나. 사업영역별 재원 분석 31
Ⅳ. 2007년도 인적자원개발사업 조사·분석을 위한 지표 개발 37
1. 제2차 국가인적자원개발 기본계획의 개요 37
가. 제1차 국가인적자원개발 기본계획의 추진체계 37
나. 2007년도 시행계획 수립 경과 38
다. 세부추진과제 내역 40
라. 영역별ㆍ부처별 재정투자 내역 43
2. 인적자원개발사업의 조사ㆍ분석을 위한 지표 개발 45
가. 투입(Input) 49
나. 실행(Process) 53
다. 산출(Output) 54
라. 결과(Outcome) 58
Ⅴ. 2006년도 인적자원개발사업 조사·분석 시범사업 결과 63
1. 조사ㆍ분석 시범사업의 개요 63
2. 조사ㆍ분석 자료 제출 양식 66
가. 사업 정보 66
나. 작성자 정보 67
다. 예산 정보 68
라. 성과 정보 70
3. 조사ㆍ분석 시범사업 결과 74
가. 성장동력산업 중간기술인력 양성 74
나. 전력산업인력 양성 사업 추진 81
다. 학교기업 육성 및 활성화 87
라. 전문대학 해외 인턴십 지원 94
마. 산학협력중심대학 육성 100
바. 전문대학 특성화 추진 106
사. 전문대학 Work-Study 프로그램 125
아. 산학협력 우수 실업고 지원 136
자. 기업 공고 연계 맞춤형 인력양성 143
차. 지역인적자원개발 활성화 149
Ⅵ. 인적자원개발사업 조사ㆍ분석의 향후 추진 계획 155
1. 2008년 HRD 조사ㆍ분석 시행계획 155
가. 조사ㆍ분석 개요 155
나. 조사ㆍ분석 대상 및 항목 156
다. 조사ㆍ분석 추진체계 157
2. 조사ㆍ분석 추진 프로세스 158
3. 조사ㆍ분석 자료 제출 양식 160
참고문헌 173
<부 록> 인적자원개발사업 분류 기준에 따른 2007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사업 세부추진과제별 자체 성과지표 및 성과지표(안) 179
Publisher
교육인적자원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강경종. (2008-02-28). 2007년도 인적자원개발사업 조사·분석·평가 : ④조사분석 체제의 구축 및 정합성 검토. HRD사업 조사·분석·평가 2007-1-④.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