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직무분석 지침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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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박종성한상근
Publication Year
2005-10-31
Created
2005-10-31
Keyword
국가직무능력표준직무분석 기법직업영역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3009
Abstract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 직업교육훈련과 관련된 기관에서는 자격종목 개발, 출제기준 작성, 교육훈련과정 개발 등의 목적으로 직무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 기관에서 수행되는 직무분석 결과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직업교육학교, 전문대학 등의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따라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직무분석이 중요하여 매년 직무분석 방법 및 직무분석 지침서에 대한 개선이 조금씩 이루어졌으나 아직도 미흡한 부분이 나타나고 있다.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직무분석 방법에 있어서 추가적으로 필요한 내용 및 양식을 제공할 수 있는 직무분석 지침서를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Table Of Contents
Ⅰ. 서론 1
Ⅱ. 직무분석의 개념 및 방법 3
Ⅲ. 현장 수요자 요구 분석 6
Ⅳ. 직무분석 절차 및 문제점 17
V. 직무분석 지침의 개선 21
VI. 요약 및 제언 30
참고문헌 31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박종성. (2005-10-31).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직무분석 지침 개선.
Type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자료 및 Paper > IV. Working paper (2004~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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