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취업아카데미의 대학 교과개편 유도 효과 및 인문사회계열 취업지원 중심 개선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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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이상준오호영장주희정원호
Publication Year
2015-10-31
Created
2015-12-30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3367
Abstract
본 연구는 기존 인문사회 특화과정의 발전 방안이라는 관점 하에서 인문사회 학생과 이공계 전공 간의 융복합 훈련과정을 생성함으로써 융복합 인력훈련 체계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함.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5
제2장 인문사회계 학생 노동시장 분석_7
제3장 인문사회계 청년층의 교육훈련 요구조사_13
제1절 표본 설계 및 대상 15
제2절 대학생 조사 결과 20
제3절 학교 관계자 조사 결과 43
제4장 융복합 교육훈련 운영 방안_69
제1절 교육훈련 운영 방안 71
제2절 훈련과정 모델 안 77
제5장 인문사회계 고용대책과 창직과정_87
제1절 인문사회계열 대상 창직의 필요성 89
제2절 창직과정 현황 92
제3절 인문사회계열 창직활동의 성과 및 장점 95
제4절 창직의 한계 97
제6장 인문사회계 학생 경력개발 방안_99
제1절 교육훈련 대상자 선발 101
제2절 구직역량 강화를 위한 통합적 경력개발관리시스템 활용 111
제7장 정책 제언_123
제1절 운영 방식에 대한 개선 사항 125
제2절 사업지원 방식 130
제3절 운영기관 및 참여기업 개선방안 135
제4절 융복합 훈련과정 운영 제언들 139
제5절 기타 제언들 140
참고문헌_145
부 록_149
1. 대학생 교육훈련 요구파악 설문조사지 151
2. 청년 취업 아카데미 학교 관계자 설문 조사 163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이상준. (2015-10-31). 청년취업아카데미의 대학 교과개편 유도 효과 및 인문사회계열 취업지원 중심 개선방안 연구.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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