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포럼
- Table Of Contents
- 요 약
제1장 서론_01
제1절 사업의 필요성 3
제2절 사업의 목적 5
제3절 사업의 주요 내용 및 추진 방법 6
제2장 포럼 진행 내용_09
제1절 (제1차)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편 및 적용 방안 : 전문교과 공통과목을 중심으로 11
제2절 (제2차)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편 및 적용 방안 : 실용과목을 중심으로 16
제3절 (제3차) 2015 직업교육단체 공동학술대회 및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정(안) 25
제4절 (제4차)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정 공청회 33
제5절 (제5차)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실무과목 교수학습 방법 및 인적․물적 환경 개선 방안 48
제3장 결론 및 제언_53
참고 문헌_59
부록_63
1. (제1차)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편 및 적용 방안: 전문교과 공통과목을 중심으로 65
2. (제2차)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편 및 적용 방안: 실용과목을 중심으로 159
3. (제3차) 2015 직업교육단체 공동학술대회 및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정(안) 241
4. (제4차)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정 공청회 435
5. (제5차)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실무 과목 교수학습 방법 및 인적․물적 환경 개선 방안 503
- Publisher
- 교육부, 전라북도교육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Citation
- 김대영. (2015-10-31).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포럼.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