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괄 및 홍보 프로그램 제작

Metadata Downloads
Alternative Title
2011 A Study on Promoting Smooth Transition from School to the Job World - ⑨ Overall Control and Production of Advertising Program
Author(s)
김승보김규상
Publication Year
2011-12-31
Created
2012-03-15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339
Abstract
○ 전 국민에게 심리검사, 진로상담 등 진로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진로정보망 커리어넷 운영
○ 수요자 대상별로 활용할 수 있는 진로탐색 및 진로지도 프로그램과 진로정보의 개발 및 보급
○ 관계 기관간 연계 강화 등을 통해 현장 진로 교육 활성화 지원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사업 개요 3
제2절 하위과제별 2011년 사업 내용 7
제2장 커리어넷 운영_15
제1절 사업 개요 17
제2절 콘텐츠 관리 및 서비스 운영 18
제3절 진로정보 DB 공유 시스템 구축 21
제4절 정보전략계획(ISP) 수립 24
제5절 운영 실적 30
제6절 이용자 만족도 조사 32
제7절 향후 운영 방안 34
제3장 사이버상담서비스 제공_37
제1절 사업 개요 39
제2절 사이버 진로상담 서비스 운영 현황 40
제3절 사이버 진로상담가 양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운영 44
제4절 사이버 진로상담 답변의 내용 분석 및 질적 평가 53
제5절 성과 및 향후 운영 방안 65
제4장 제2인생설계 지원 사례_69
제1절 연구 개요 71
제2절 커리어넷 직업적성검사의 하위 요소 및 문항 특성 74
제3절 검사 개정을 위한 기초 분석 79
제4절 검사의 신뢰도 및 타당도 87
제5절 규준 개정 및 집단별 차이 분석 92
제6절 직업분류 및 검사 결과표 개정 94
제7절 직업적성검사 활용 안내서 개발 106
제8절 성과 및 향후 과제 110
제5장 창의적 진로개발 지원 프로그램 개발_115
제1절 사업 개요 117
제2절 프로그램 시범 실시 119
제3절 프로그램 시범 적용 결과 131
제4절 향후 프로그램 보완을 위한 시사점 142
제5절 성과 및 향후 운영 방안 145
제6장 교원양성단계에서의 진로교육강화 지원_147
제1절 연구 개요 149
제2절 진로진학상담교사배치현황과 수요전망(2015~2020) 152
제3절 진로교원양성관련 국내외 사례 분석 161
제4절 진로교사 양성에 관한 진로진학상담교사의 수요조사 170
제5절 교사들을 위한 진로교육강화방안 176
제7장 미래의 직업세계 개발․보급_191
제1절 사업 개요 193
제2절 「미래의 직업세계2011」직업편 개발 197
제3절 커리어넷 탑재 및 DVD 개발․보급 214
제4절 성과 및 향후 운영 방안 216
제8장 진로교육 네트워크 지원_219
제1절 사업 개요 221
제2절 진로교육 전달체계 효율화 지원 222
제3절 진로교육 정책 네트워크 강화 236
제4절 현장 진로교육 활성화 지원 240
제5절 성과 및 향후 운영 방안 248
제9장 진로진학상담교사에 대한 성과평가_251
제1절 연구 개요 253
제2절 진로진학상담교사 현황 257
제3절 진로진학상담교사 대상 학교 진로교육 실태 조사 결과 262
제4절 진로진학상담교사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 조사 결과 280
제5절 정책 제언 282
제10장 홍보 프로그램 제작_285
제1절 사업 개요 287
제2절 프로그램 세부 내용 289
제11장 향후 운영 방향_299
제1절 사업 실적 요약 301
제2절 향후 운영 방향 303
참고문헌_321
부 록_325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교육과학기술부
Citation
김승보. (2011-12-31). 총괄 및 홍보 프로그램 제작. 2011년 학교에서 직업세계로의 원활한 이행 촉진.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