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업을 통해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를 위한 평가 모형을 마련하고, 이에 근거하여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를 실시함으로써 우수 프로그램 발굴 및 이의 특징을 바탕으로 한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모형 및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리고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우수사례에 대한 현장 방문 및 서면 인터뷰를 통하여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우수사례의 특징을 도출해 봄으로써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향후 로드맵을 제시하고자 한다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서 론_1 1.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사업의 내용 5 3. 사업 추진 절차 및 방법 9 제2장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모형_13 1.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모형의 개념 및 필요성 16 2.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모형에 대한 이론적 고찰 19 3.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모형 개발 27 4.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기업현장교사 역량 평가 41 5. 체계적 현장훈련(S-OJT) 성과평가 46 제3장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_53 1.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개요 55 2.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대상 선정 57 3.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실시 63 4.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분석 결과 69 제4장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우수사례 분석_105 1.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우수사례 분석 개요 107 2.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우수사례 분석 실시 108 3.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우수사례 분석 결과 111 제5장 일학습병행제 우수사례 경진대회_139 1. 일학습병행제 우수사례 경진대회 현황 141 2. 일학습병행제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선을 위한 착안 사항 145 3. 일학습병행제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선방안 148 제6장 정책 제언_153 1.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종합 분석 및 시사점 155 2.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관련 제언 157 3.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관련 제언 168 참고문헌_175 부 록_177 1.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성과평가지(기업용) 179 2.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성과평가지(공동훈련센터용) 195 3.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운영 성과평가지(학습근로자용) 213 4.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운영 성과평가 대상(기업) 227 5. 일학습병행 프로그램 운영 성과평가 대상(공동훈련센터) 232 6. 기업 및 공동훈련센터 우수사례 분석 기업 및 공동훈련센터 명단 235 7.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질문지 238 8.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서면 인터뷰지 241 9. 일학습병행 교육훈련 프로그램 성과평가 성과분석 서면자료 서식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