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수업연구회 교원들이 원활하게 연구들을 수행하고 전문가의 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행정적 제도적 보완 사항을 도출하고 NCS 학습모듈을 활용한 우수 수업 모형을 발굴하고 보급하여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 NCS 기반 교육과정의 안정적 도입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Table Of Contents
제1장 서 론_3 제1절 사업의 목적 및 필요성 3 제2절 사업 개요 4 제3절 사업 추진 경과(2015년) 10 제2장 사업 운영 결과_15 제1절 학습모듈 활용 사례 분석 15 제2절 참여 교원들의 주요 의견 분석 35 제3장 정책 제언_47 제1절 NCS 학습모듈 활용 수업연구회 운영을 위한 정책 제언 47 부 록_51 1. 2015년도 NCS 학습모듈 활용 수업연구회 연구 대상 및 운영성과 53 2. 1차 워크숍 결과보고서 74 3. 컨설팅 자문위원 간담회 결과보고서 80 4. 2차 워크숍 결과보고서 85 5. 수업연구회 최종보고회 결과보고서 90 6. 시범수업 참관 결과보고서(한국문화콘텐츠고등학교) 97 7. 수업연구회 시범수업 추진 경과 100 8. 수업연구회 컨설팅 결과 114 9. 수업연구회 컨설팅 보고서 양식 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