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도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앞서 진로체험 활동을 효율적이고 내실 있게 진행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증가함. - 자유학기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학교 자원뿐만 아니라 MOU를 체결한 중앙 부처 및 공공기관, 민간협회가 가진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체험 인프라 구축이 절실히 요구됨. - 학생들의 꿈과 끼(진로)를 돕기 위해 학교 밖 교육 사회적 기업, 교육 기부동아, 기업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자 그룹 등 공교육 지원 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관심 있는 사회적 그룹이 등장함에 따라 부족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될 수 있을 가능성이 증가함. - 진로체험센터를 중심으로 지원 체계 마련을 위한 포럼 및 워크숍을 개최하여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 진로설계의 기틀을 마련하고 학교, 프로그램 개발자, 민간 부문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진로체험 인프라를 구축함.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자유학기‧진로체험지원센터와 학교-지역사회 연계 포럼 및 워크숍 사업_1 제1절 자유학기‧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배경과 목적 3 제2절 자유학기‧진로체험지원센터 정책 추진 체계 8 제3절 보고서 구성 및 체계 14 제2장 학교-지역사회 연계 포럼 및 워크숍 사업 개요_17 제1절 사업 배경 및 목적 19 제2절 사업 개요 20 제3절 사업 추진 방향 및 방법 21 제3장 학교-지역사회 연계 포럼 및 워크숍 사업 추진 내용 및 경과_23 제1절 공공 부문 포럼 및 워크숍 주요 추진 사항 25 제2절 민간 부문 포럼 및 워크숍 주요 추진 사항 30 제4장 사업 성과 및 향후 운영 과제_41 제1절 주요 성과 43 제2절 정책 제언 44 참고문헌_47 부 록_49
Publisher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김승보. (2016-03-31). 학교-지역사회 연계 포럼 및 워크숍 개최. 2015년 자유학기제 지원센터 운영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