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도 K-CESA진단지원 사업

Metadata Downloads
Author(s)
손유미송창용채창균민주홍배현주백영은
Publication Year
2016-06-30
Created
2016-07-20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3572
Abstract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 시스템(K-CESA: Korea Collegiate Essential Skills Assessment, 이하 K-CESA)은 2006년부터 진행된 기초연구―대학생 능력평가제도 도입 방안 연구, 대학생 직업기초능력 선정 및 문항개발연구―를 시작으로, 2009년 핵심역량 영역 구성과 영역별 진단 문항 개발을 완료하고 2010년 온라인 진단 시스템 구축과 테스트를 진행하여 4년제 및 전문대학 등에 대학생의 핵심역량을 진단하는 도구로 제공됨.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K-CESA진단지원 사업의 개요_1
제1절 사업의 추진경과와 현황 3
제2절 사업의 주요내용과 방법 7
제2장 K-CESA 진단 시스템_11
제1절 K-CESA 진단 과정 13
제2절 K-CESA 진단 시스템 구성 15
제3절 K-CESA 진단영역별 구성 21
1. 자기관리역량 21
2. 대인관계역량 23
3. 자원・정보・기술 활용역량 27
4. 글로벌역량 29
5. 의사소통역량 32
6. 종합적 사고력 36
제3장 K-CESA 운영 시스템의 구성_41
제1절 관리자시스템 43
제2절 채점자시스템 45
제3절 대학담당자시스템 47
제4장 2015년도 K-CESA 진단 결과_51
제1절 2015년도 K-CESA 진단 현황 53
제2절 대학별 결과보고서 구성 54
제3절 2015년도 K-CESA 참여대학 결과 요약 57
참고문헌_151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손유미. (2016-06-30). 2015년도 K-CESA진단지원 사업.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