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업은 마이스터고 교원의 교수·학습 역량 지원과 이를 위해 개발된 프로젝트 기반 학습 사례의 저변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하는 데 주 목적이 있음.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서 채택된 주요 사업 방법은 관련 문헌 및 자료 분석, 전문가 협의회, 현장지원단 컨설팅단 구성 및 운영, 현장 방문 및 심층 면담, 연구회 운영, 개발 연구 및 전달 연수, 컨설팅 만족도 및 요구조사, 간담회 개최 등이었음.
Table Of Contents
요약 제1장 사업 개요_1 제1절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사업 내용 5 제3절 사업 추진 방법 6 제2장 마이스터고 교원의 교수・학습 사례 발굴 현황(2011~2014)_13 제1절 2011년도 마이스터고 교원 교수・학습 사례 15 제2절 2012년도 마이스터고 교원 교수・학습 사례 31 제3절 2013년도 마이스터고 교원 교수・학습 사례 50 제4절 2014년도 마이스터고 교원 교수・학습 사례 78 제3장 2015년 마이스터고 교원의 교수・학습역량 지원을 위한 학습 조직화_109 제1절 현장지원단 구성 및 운영 111 제2절 현장지원단 운영 결과 115 제4장 2015년 마이스터고 교원의 교수・학습역량 지원 사례 및 성과_121 제1절 프로젝트 기반 학습 사례집 컨설팅 결과 및 성과 123 제2절 마이스터고 교원 교수・학습 지원 사례 153 제3절 컨설팅 만족도 및 요구 조사 166 제5장 마이스터고 교원 교수・학습역량 지원 방안_177 참고문헌_185 부 록_ 187 1. 마이스터고 교원 대상 설문 조사지 189 2. 마이스터고 학습자 대상 설문 조사지 194 3. 마이스터고 교원 교수・학습 역량 지원 사업 프로젝트기반 학습 사례집 표지 및 목차 197 4. 개발된 사례집 및 보고서 CD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