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모형화 및 확대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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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박동열이수정전종호안재영김민규김정민지단비이병욱
Publication Year
2016-08-31
Created
2016-10-31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3591
Abstract
이 연구는 우리나라의 학교 중심 직업교육과 선진 외국의 산업현장 중심 도제교육의 강점을 접목한 새로운 중등단계 직업교육 모델을 적용함으로써 학생은 졸업 후 구직 기간 단축, 취업 후 직무 만족도 및 현장 적응력 제고, 기업은 우수한 기술·기능 인력 확보 및 경쟁력 강화, 국가 전체적으로는 핵심 분야 산업인력 확충 및 청년고용률 제고에 주목적이 있다.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및 연구 절차 5
제2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실태 분석_13
제1절 학교 밖 학습경험의 체계화를 위한 도제학교 정책 도입 15
제2절 학생 및 기업현장교사의 참여 실태 34
제3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확대 및 내실화 요구 분석_65
제1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관한 기업 요구 분석 67
제2절 학교 및 시도교육청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확대 요구 분석 92
제4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확대 및 내실화 방안_125
제1절 기본 방향 127
제2절 추진 과제 133
참고문헌_157
부 록(CD-ROM)
Publisher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박동열. (2016-08-31).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모형화 및 확대방안. 2015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지원.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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