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NCS 및 NCS기반자격 성과 관리

Metadata Downloads
Author(s)
강경종어수봉주인중전승환이한별강순희김동규김주섭김현수김현철박훈신이기우이승정동열조세형김민주김순영박세은강석주우미혜
Publication Year
2016-10-13
Created
2016-12-20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3613
Abstract
본 사업의 목적은 NCS 및 NCS기반자격의 수정?보완을 성과 관리하는 것이며, 사업 추진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는 다음과 같음.
첫째, NCS 및 NCS기반자격 수정?보완 매뉴얼 설계 및 검토
-NCS 및 NCS기반자격 수정?보완에 필요한 매뉴얼을 설계하고 이에 대한 타당성 검토를 실시하여 NCS 및 NCS기반자격 수정?보완의 체계를 정립하고자 함.
둘째, NCS 및 NCS기반자격 수정?보완 관련 해외 사례 분석
-NCS 및 NCS기반자격 수정?보완 관련 선진 해외 사례 분석을 통해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함.
-특히, 호주 훈련 패키지의 수정?보완 절차 및 방법을 벤치마킹함으로써 한국의 NCS 및 NCS기반자격 수정?보완을 위한 시사점을 탐색하고자 함.
셋째, NCS 및 NCS기반자격 수정?보완 성과 관리 실시 및 결과 정리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 및 산업별 협의체(SC)가 상기 매뉴얼에 따라 수정?보완한 NCS 및 NCS기반자격의 체계 타당성에 대한 성과 관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정리하여 제시하고자 함.
Australian Training Packages have evolved since first introduced into Australian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VET) policy in 1996. The adoption of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grouped to form qualifications has established an outcomes driven VET system, with the outcomes specified as those expected in the workplace.
With Australia’s federation of six states and two territories, a single national training framework was established under a policy framework that embed industry as having a leadership role in determining publically funded VET outcomes through the content of Training Packages.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성과 관리 개요_1
제1절 사업 추진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사업 추진 범위 5
제3절 사업 추진 절차 및 방법 9
제4절 사업 추진 내용 15
제2장 사업 성과 관리_23
제1절 총괄표 25
제2절 ISC 대상 성과 관리 28
제3절 비ISC 대상 성과 관리 64
제4절 추가 비ISC 대상 성과 관리 144
제5절 한국산업인력공단 자체 개발반 대상 성과 관리 157
제3장 결론 및 제언_189
제1절 결론 191
제2절 정책적 제언 195
참고문헌_201
부록_203
1. NCS 및 NCS기반자격 보완 매뉴얼 205
2. 해외출장 보고서 243
3. 해외연사 초청 세미나 발표자료 및 페이퍼 269
4. NCS 및 NCS기반자격 수정·보완 관련 Q&A 313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산업인력공단
Citation
강경종. (2016-10-13). 2016년도 NCS 및 NCS기반자격 성과 관리.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