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직업기초능력 활용 교육과정 시범모델 :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NCS 기반 전공교과 편성을 중심으로
- Table Of Contents
- PARTI 개요
1. 전문대 직업기초능력 활용 교육과정 시범모델 개발 목적 9
2. NCS 직업기초능력 영역별 정의 및 행동 사례 10
3. NCS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방법 13
가. 교수·학습 방법 13
나. 평가 방법 19
PARTII 전문대 직업기초능력 활용 교육과정 편성 절차
1. 전문대 직업기초능력 활용 교육과정 편성 절차의 개요 33
2. 절차별 세부 활동 및 예시 35
가. 요구 분석 및 교육과정 개발 위원회 구성 35
나. 직업기초능력 관련 교과목 편성의 방향성 설정 및 검증 43
다. 교수·학습 계획 수립 52
PARTIII 전문대 직업기초능력 활용 교육과정 시범모델
1. 인문사회계열 65
가. 요구 분석 및 교육과정 개발 위원회 구성 65
나. 직업기초능력 관련 교과목 편성 계획 91
다. 교수·학습 계획 수립 97
2. 자연과학계열 163
가. 요구 분석 및 교육과정 개발 위원회 구성 163
나. 직업기초능력 관련 교과목 편성의 방향성 설정 및 검증 192
다. 교수·학습 계획 수립 197
3. 공학계열 221
가. 요구분석 및 교육과정 개발 위원회 구성 221
나. 직업기초능력 관련 교과목 편성의 방향성 설정 및 검증 244
다. 교수·학습 계획 수립 249
4. 예체능계열 265
가. 요구분석 및 교육과정 개발 위원회 구성 265
나. 직업기초능력 관련 교과목 편성의 방향성 설정 및 검증 298
다. 교수·학습 계획 수립 307
5. 제언 333
참고문헌 335
- Publisher
-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Citation
- 김대영. (2016-12-20). 전문대 직업기초능력 활용 교육과정 시범모델 :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NCS 기반 전공교과 편성을 중심으로.
- Type
- Book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자료 및 Paper > I. 연구자료 (1997~현재)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