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의 목적은 「진로교육법」에 근거하여 시·도의 진로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 및 시·도 간 진로교육 격차 완화 등을 위하여 추진되는 ‘시·도교육청 진로교육 평가의 평가지표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데 있다.
Table Of Contents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5 제3절 연구 범위 9 제2장 진로교육 평가지표 관련 제도 및 정책_11 제1절 시․도교육청 평가 13 제2절 시․도교육청 진로교육 평가 17 제3절 진로교육 관련 제도 및 정책 23 제4절 소결 33 제3장 진로교육 평가지표 변별도 분석_35 제1절 평가지표 기초 통계 37 제2절 평가지표 신뢰도 분석 38 제3절 평가지표 간의 연관성 분석 39 제4절 소결 42 제4장 진로교육 평가지표 개선 의견_43 제1절 평가지표 수정 의견 45 제2절 평가지표 추가 및 평가 전반 의견 50 제3절 소결 53 제5장 진로교육 평가지표 개선 방안_55 제1절 기본 방향 57 제2절 단기적 개선 방안 59 제3절 중․장기적 개선 방안 71 제6장 결론 및 제언_83 제1절 결론 85 제2절 제언 88 참고문헌_91 부 록_93
Publisher
교육부, 전라북도교육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장현진. (2016-12-31). 시도교육청 평가지표 개선 연구. 2016년도 진로교육센터 운영사업(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