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BEARⅠ 지속성 강화 사업 (2017 V-CODE 프로젝트)
- Author(s)
- 박태준; 김상진; 김승보; 김영생; 김철희; 양정승; 이영민; 장현진; 전재식; 전종호; 진미석; 최현식; 정봉근
- Publication Year
- 2017-12-31
- Created
- 2018-03-02
- URI
-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3984
- Abstract
- ○ V(Versatile) : 다재다능한 인력양성
- 직업교육 전문가의 현지 연수를 통한 아프리카 수혜국 전문가들의 선진화된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 도모
- 수혜국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연수 기획 및 실행 유도
○ C(Competence) : 개발능력 중심의 사업 추진
- 다수의 직업교육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각 나라별 현지화된 직업교육과정 개발을 통한 선진화된 직업교육과정 지식 확산 도모
- 현지 연수 기획 및 실행 단계에서 한국 TVET 전문가들과의 모니터링 지원 및 결과물 컨설팅을 통한 역량개발
- 각 선도학교별 직업교육의 혁신과 확산을 위한 역량중심 직업교육과정 개발 유도
○ O(Organization) : 체계적으로 조직화된 사업 구성
-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위한 현지 협력기관 관계자들과의 의사전달체계 구축
- V-CODE 사업의 성과 및 진행사항을 기반으로 한 추가 교육과정 및 교과서 개발(해당국)
- V-CODE 사업 결과 중 하나인 추가 개발 교과서의 수혜국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교과서 추가 보급(해당국)
○ D(Demonstration) : 모범화된 양자지원의 패러다임 제공
- 각 나라별 여건에 맞는 5개년 사업계획에 기반을 둔 사업진행
- 효과적인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각 선도학교 실습 기자재 지원
- Table Of Contents
- 요 약
제1장 2017년도 V-CODE 사업의 개요_1
제1절 2017년도 V-CODE 사업의 실행 방법 및 개요 3
제2절 2017년도 V-CODE 사업의 세부 실행 내용 및 사업 추진 방법 7
제2장 2017년도 V-CODE 사업의 가시성 확보_11
제1절 ADEA 2017 Triennale 행사 개요 및 구성 13
제2절 제2차 한-아프리카의 날 구성 및 참여 17
제3절 제2차 한-아프리카의 날 홍보관 운영을 통한 V-CODE 가시성 확보 20
제3장 2017년도 V-CODE 수혜국별 세부 사업 실행 내용 및 성과_27
제1절 보츠와나 29
제2절 콩고민주공화국 38
제3절 말라위 52
제4절 나미비아 61
제5절 잠비아 75
제4장 2017 V-CODE 사업의 시사점 및 추후 방향성_93
제1절 V-CODE 국내전문가 인적자원 확보를 위한 워크숍 95
제2절 2017 V-CODE 사업의 시사점 및 추후 사업 방향성 97
부록 붙임문서_101
1. ADEA 2017 Triennale 프로그램 103
2. 제2차 한-아프리카의 날 공식 초청장 108
3. 한국직업능력개발원-보츠와나 DTT&TE MOU 문서 110
4. 콩고민주공화국 직업기술장인부 장관 감사서한 112
5. UNESCO 본부 콩고민주공화국 대표부 V-CODE 관련 서한 113
6. 콩고민주공화국 CRIVET 설립 관련 공식 문서 115
7. 잠비아 마자부카 직업고등학교 2017~2020 발전전략 118
- Publisher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교육부
- Citation
- 박태준. (2017-12-31). 2017년도 BEARⅠ 지속성 강화 사업 (2017 V-CODE 프로젝트).
- Type
- Research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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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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