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업에서는 (1)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자문위원회를 구성 및 운영하고, (2)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교육적 효과 및 도제과정 운영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정량적 정성적 모니터링 절차 및 매뉴얼을 개발하여 운영하며, (3)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성과관리를 위하여 개발된 Kirkpatrick의 현업적용도 평가 모형에 따라 도제학교의 참여 학생, 졸업생, 참여 교원, 참여 기업 등의 만족도, 조직 기여도, 개인 성취도 등을 분석하고자 하며, (4)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ROI 모형을 개발하여 시범 적용하고, (5) SWOT 분석을 통하여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직업교육 4.0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함.
Table Of Contents
요약_xiii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방법 및 절차 5 제2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모니터링 및 주요 점검 결과_21 제1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모니터링 분석 결과 23 제2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주요 점검 결과 76 제3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인식 및 관련 변인 관계 분석_103 제1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주체별 인식 분석 105 제2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졸업생의 현업적용도 분석 218 제3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관련 변인 간 관계 분석 236 제4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발전 방안_259 제1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발전 방향 261 제2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발전 과제 264 참고 문헌_309 부 록_313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교육부, 광주광역시교육청
Citation
박동열. (2018-02-28).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성과 관리 및 발전 방안. 2017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