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업에서는 마이스터고 개교 후 운영이 진행되고 있는 47개 학교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도출되는 문제점을 토대로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주기적인 점검회의 개최를 통해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 및 개선사항을 즉각적으로 파악하고 학교, 관계 부처(기관), 지원센터간의 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였다. 특히, 마이스터고에 대한 성과 점검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이스터고 표준요건과 선정심의, 운영점검(연차평가) 및 1기 마이스터고 중간(예비)평가 시 사용했던 지표를 최대한 활용하여 개발한 마이스터고 운영성과 평가지표를 사용하여 3기 마이스터고 운영성과 평가, 4기 마이스터고 중간(예비)평가를 실시하였다.
Table Of Contents
요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사업 배경 및 목적 3 제2절 사업 내용 5 제3절 사업 추진 방법 7 제2장 마이스터고 육성 정책과 추진 경과_13 제1절 마이스터고 육성 정책 도입 15 제2절 마이스터고 육성 추진 경과 17 제3절 마이스터고 관련 정책 동향 35 제3장 마이스터고 추진상황 점검회의_55 제1절 추진상황 점검회의 추진경과 57 제2절 2017년~2018년 추진상황 점검회의 결과(’17. 6 ~ ’18. 5, 51차 ~ 52차) 74 제4장 마이스터고 운영 현황 모니터링_79 제1절 영역·항목별 모니터링 결과 81 제2절 모니터링 결과 시사점 203 제5장 마이스터고 운영점검 지원_207 제1절 2017년 개교 마이스터고 1차년도 중간점검(’17. 7.) 209 제2절 2016년 개교 마이스터고 2차년도 운영점검(연차평가) 228 제3절 2017년 개교 마이스터고 1차년도 운영점검(연차평가) 253 제6장 마이스터고 성과관리 체계_279 제1절 3기 마이스터고 운영성과 평가 281 제2절 4기 마이스터고 중간(예비)평가 337 참고문헌_377 부 록_383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교육부, 경상남도교육청
Citation
김종우. (2018-05-31). 마이스터고 운영 모니터링 및 컨설팅. 2017년 마이스터고 지원센터 운영 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