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교육과정 수정 개발 정책 연구
- Table Of Contents
- 요 약
제1장 서론_1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5
제3절 연구 방법 및 절차 6
제2장 이론적 배경_17
제1절 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 교과교육과정의 주요 내용 19
제2절 NCS 수정・보완 및 고시 26
제3절 NCS 기반 자격 40
제3장 NCS 기반 교육과정 수정・개발_57
제1절 NCS 기반 교육과정 수정・개발 방향 59
제2절 NCS 기반 교육과정(2015 개정 교육과정 실무과목) 개정 방안(안) 62
제3절 NCS 기반 교육과정 수정・개발의 주요 결과 73
제4절 NCS 기반 교육과정 수정・개발에 따른 총론 개정(안) 93
제4장 결론 및 제언_101
제1절 결론 103
제2절 지속적인 NCS 수정・개발에 따른 제언 105
참고문헌_117
부 록_119
[부록 1] 교과군별 전문교과 Ⅱ 편제 개정(안) 121
[부록 2] 실무과목과 NCS 세분류 관계의 변화 내역 126
[부록 3] 과정평가형 자격과 2015 개정 실무과목의 관계 140
- Publisher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교육부, 서울특별시교육청
- Citation
- 최동선. (2018-02-28).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교육과정 수정 개발 정책 연구.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