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연계 진로교육 교수 · 학습 프로그램의 목적> - 일반교과에 다루는 내용을 2015 학교 진로교육 성취기준(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5)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능동적인 진로교육 참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자 함. 더 나아가 교과연계 진로교육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기르고 지원하고자 함.
Table Of Contents
PART1 교과연계 진로교육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Chapter1 교과연계 진로교육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요 6 교과연계 진로교육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6 교과연계 진로교육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과정 6 교과연계 진로교육 교수·학습 프로그램의 내용 구성 7 Chapter2 교과연계 진로교육의 개념 및 유형 10 교과연계 진로교육의 개념 및 중요성 10 중학교 단계 교과연계 진로교육 개발 방향 11 교과연계 진로교육의 유형 및 운영방법 14 중학교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기준 16 Chapter3 교과연계 진로교육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절차 20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분석 21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설계 28 프로그램 개발 35 프로그램 운영 37 프로그램 평가 38 PART2 주제별 교과연계 진로교육 교수·학습 프로그램 영어_관심과 흥미 표현 43 영어_ 필요한 것과 희망사항 말하기 77 수학_ 소인수 분해 97 수학_ 다면체와 회전체 113 수학_자료의 정리와 해석 127 사회_세계화와 문화변용 141 사회_세계화와 지역화 전략 1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