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현황조사 :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2019) - 기초통계표
- Table Of Contents
- 제1장 조사 개요 / 1
제1절 조사 배경 및 목적 / 3
1. 조사 배경 / 3
2. 조사 목적 / 3
제2절 응답자 현황 및 특성 / 4
1. 전체 응답자 현황 / 4
2. 대상별 응답자 특성 / 5
제3절 통계 이용자 안내사항 / 14
제2장 학 생 / 15
제1절 초등학생 / 17
1. 학교 진로활동 참여와 만족도 / 19
2. 외부 진로활동 / 24
3. 진로계획 / 26
4. 진로인식 및 학교생활 / 37
제2절 중학생 / 39
1. 학교 진로활동 참여와 만족도 / 41
2. 진로체험 / 48
3.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자료 / 60
4. 외부 진로활동 / 74
5. 진로계획 / 80
6. 진로인식 및 학교생활 / 97
제3절 고등학생 / 99
1. 학교 진로활동 참여와 만족도 / 101
2. 진로체험 / 109
3.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자료 / 122
4. 외부 진로활동 / 135
5. 진로계획 / 142
6. 진로인식 및 학교생활 / 174
제3장 진로전담교사 / 177
제1절 초등학교 진로전담교사 / 179
1. 진로교육 환경 여건 / 181
2. 진로교육 내용 / 207
3. 진로교육 지역사회 협력 / 218
4.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자료 / 220
5. 인식 및 요구사항 / 232
제2절 중학교 진로전담교사 / 245
1. 진로교육 환경 여건 / 247
2. 진로교육 내용 / 272
3. 진로교육 지역사회 협력 / 319
4.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자료 / 327
5. 진로전담교사 역량 개발 / 344
6. 인식 및 요구사항 / 354
제3절 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 / 359
1. 진로교육 환경 여건 / 361
2. 진로교육 내용 / 385
3. 진로교육 지역사회 협력 / 436
4.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자료 / 444
5. 진로전담교사 역량 개발 / 459
6. 인식 및 요구사항 / 469
제4장 중학교 담임교사 / 475
1. 진로교육 인식 / 477
2. 진로교육(지도) / 481
3.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자료 / 489
4. 요구사항 / 496
제5장 학교 관리자 / 499
제1절 초등학교 관리자 / 501
1. 진로교육 인식 / 503
2. 진로교육 지역사회 협력 / 511
3. 진로교육 영역별 중요도 / 513
4. 요구사항 / 517
제2절 중학교 관리자 / 519
1. 진로교육 인식 / 521
2. 진로교육 지역사회 협력 / 529
3. 진로전담교사 관련 인식 / 531
4. 요구사항 / 541
제3절 고등학교 관리자 / 543
1. 진로교육 인식 / 545
2. 진로교육 지역사회 협력 / 553
3. 진로전담교사 관련 인식 / 555
4. 요구사항 / 565
제6장 학부모 / 567
제1절 초등학생 학부모 / 569
1. 학교 진로교육 인식 / 571
2. 학교 진로활동 / 573
3. 외부 진로활동 / 580
4. 자녀 진로에 대한 관심 / 584
5. 요구사항 / 585
제2절 중학생 학부모 / 593
1. 학교 진로교육 인식 / 595
2. 학교 진로활동 / 597
3. 외부 진로활동 / 605
4. 자녀 진로에 대한 관심 / 609
5. 요구사항 / 610
제3절 고등학생 학부모 / 619
1. 학교 진로교육 인식 / 621
2. 학교 진로활동 / 623
3. 외부 진로활동 / 631
4. 자녀 진로에 대한 관심 / 635
5. 요구사항 / 637
- Publisher
-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Citation
- 한상근. (2019-12-31). 진로교육 현황조사 :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2019) - 기초통계표. 2019년 국가진로교육센터 운영 지원.
- Type
- Book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자료 및 Paper > I. 연구자료 (1997~현재)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