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ECD는 지나치게 많은 학습 내용을 다루는 과부화된 교육과정이나 교육혁신의 의사결정과 실행 간의 시간 격차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학생들이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수준 높은 교육내용이 필요함을 강조 ◦ 교육과정은 모든 학생이 사회, 경제, 기술적 변화의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혁신성을 추구하면서도 형평성을 담보해야 함. ◦ 불확실성이 높은 사회를 살아나가는 데 필요한 역량을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탐색 중요 ◦ OECD는 미래 사회를 준비를 위해 특정한 학습 방법이나 교수법을 도입하는 것이 교육혁신의 처방전이 아니며 교육전문가의 전문지식과 개별 국가의 상황과 맥락이 반영되어야 함을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