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개정 이슈

Metadata Downloads
Author(s)
류지은임해경
Publication Year
2020-11-27
Created
2020-12-01
Keyword
고교학점제직업계 고등학교2022 교육과정 개정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5426
Abstract
현 정부의 국정과제인 고교학점제는 고교 교육의 전반적인 변화를 추진하는 정책으로, 학생 진로에 맞춘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가 학교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학점제를 반영한 교육과정 개정이 수반되어야 한다. 이에 따라 이 연구에서는 학교 교육과정의 유연성과 자율성 확대,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 학생 기초학력과 역량 제고, 산업현장과의 연계성 강화 등 학점제 도입에 따른 직업계고 교육과정 관련 이슈를 살펴보고, 총론과 각론의 개정 시기 및 내용 등 교육과정 개정 로드맵(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Table Of Contents
Ⅰ. 서론 1
Ⅱ. 직업계고 학점제와 교육과정 변화 2
Ⅲ. 학점제 도입에 따른 직업계고 교육과정 개정 이슈의 검토 6
Ⅳ. 교육과정 개정 이슈 관련 전문가 의견 조사 15
Ⅴ. 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개정 로드맵(안) 27
참고문헌 30
Publisher
한국직업능력개발원
Citation
류지은. (2020-11-27).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개정 이슈.
Type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자료 및 Paper > III. Issue paper (2004~현재)
Files in This Item: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