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 총괄보고서
- Author(s)
- 박종성; 양정승; 김대영; 홍광표; 안선민; 오혁제; 박동진; 전성준
- Publication Year
- 2020-12-27
- Created
- 2021-03-04
- URI
-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5518
- Abstract
- □ (일학습병행의 개념 및 목적) 일학습병행은 스킬미스매치 해소 및 현장실무 중심의 인력 양성 등을 위해 2013년부터 고용노동부의 주도하에 추진하고 있는 직업능력개발사업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등이 있음.
중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사업임.
◦ 일학습병행은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업이 취업을 원하는 자(학습근로자)를 채용하여 기업 현장 및 학교 등의 교육훈련기관에서 장기간의 체계적인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하여,
◦ 교육훈련과정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가 평가하여 국가기술자격에 준하는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임.
- 즉, 일학습병행은 ‘도제식 교육훈련제도’로서 NCS 기반 자격을 토대로 개발한 훈련과정에 따라 기업(OJT와 Off-JT)과 공동훈련센터(Off-JT)에서 훈련을 제공한 후, 학습 성과를 평가하는 제도임.
- Table Of Contents
- 제1장 서 론_1
제1절 일학습병행의 개념 및 일학습병행성과관리지원센터의 연혁 3
제2절 일학습병행성과관리지원센터의 사업 추진 경과 및 실적 5
제3절 2020년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 내용 6
제2장 2020년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 사업과제 수행 결과_9
제1절 일학습병행 발전 협의회 운영 사업(제1분과) 11
제2절 일학습병행 발전 협의회 운영 사업(제2분과) 17
제3절 일학습병행 이슈 분석 운영 사업 Ⅰ 30
제4절 일학습병행 이슈 분석 운영 사업 Ⅱ 54
제5절 일학습병행 이슈분석 운영 사업 Ⅲ 90
제6절 일학습병행 이슈분석 운영 사업 Ⅳ 107
제7절 일학습병행 실태조사 120
제8절 일학습병행 성과진단 147
제9절 2020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평가 준비 사업 180
제10절 일학습병행 관계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프로그램 개발 185
제3장 2020년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 연구과제 수행 결과_197
제1절 일학습병행 내?외부평가 효율적 운영방안 199
- Publisher
-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Citation
- 박종성. (2020-12-27). 2020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 총괄보고서.
- Type
- Book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자료 및 Paper > I. 연구자료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