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지원 정책 연구: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모형 다양화 방안
- Table Of Contents
- 요 약_xi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6
제2장 학교 특성 기반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_13
제1절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15
제2절 직업계고 학점제 연구·선도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현황 27
제3절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과 학교 특성의 관계 42
제4절 학교 특성 기반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56
제3장 학생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_67
제1절 직업계고 학생의 주요 진로 69
제2절 직업계고 주요 인력양성 유형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현황 85
제3절 학생 진로 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 95
제4장 전문교과 최소 성취수준 설정 방안_123
제1절 전문교과 최소 성취수준 관련 이론적 검토 125
제2절 전문교과 최소 성취수준 설정에 관한 현장 요구분석 146
제3절 전문교과 최소 성취수준 설정 방안 158
제5장 결론 및 제언_165
제1절 결론 167
제2절 제언 169
참고문헌_171
부 록_177
- Publisher
- 교육부, 충청북도교육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Citation
- 류지은. (2020-12-27).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지원 정책 연구: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모형 다양화 방안.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지원 사업.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