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업은 기존에 개발된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 및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의 변화된 내용을 분석하고,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고려사항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 및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를 수정·보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음.
Table Of Contents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사업의 내용 5 제3절 연구사업의 방법 및 절차 8 제2장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 개발_11 제1절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 개발 개요 13 제2절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 내용 및 구성 체계 27 제3절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 사례 개발 56 제3장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 개발_75 제1절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 개발 개요 77 제2절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 내용 및 구성 체계 94 제3절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 사례 개발 132 제4장 교육과정 편성·운영 안내서의 활용 및 효과_147 참고문헌_151 부 록_153 <부록 1> 2015 개정 교육과정 요약 155 <부록 2> 2021년도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대상 종목 (총 167종목) 174 <부록 3> 2021년도 과정평가형 자격 교육과정 운영 직업계고 현황(101개교, 343과정) 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