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 평가

Metadata Downloads
Author(s)
김대영박종성박동진이민영
Publication Year
2021-05-31
Created
2021-06-28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5624
Abstract
○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은 도제학교, Uni-Tech, 전문대 재학 단계, IPP형 일학습병행, P-TECH, 재직자 공동훈련센터형 일학습병행 등 여러 유형의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들의 사업 수행과 성과 개선을 지원 및 촉진함으로써 일학습병행 정책 집행 및 목표 달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
○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평가는 각 허브사업단의 강점 강화와 약점 개선을 촉진하기 위한 개발 목적의 평가를 지향하며, 2019년부터 시행되었음.
○ 이번 2020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평가는 성과평가의 결과를 2021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사업계획 보완 및 기관 운영에 반영함으로써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조직학습과 더불어 지속적인 개선 및 변화를 도모하고자 함.
○ 이를 위해 본 사업은 2019년에 개발된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평가 체제에 기초하고,구체적인 성과평가 체제는 『2019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평가 및 컨설팅 사업』 보고서의 1장 2절, 『2020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평가 준비 사업』 보고서의 [부록 1], [부록 2]를 참고하기 바람.
2020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평가 준비 사업을 통해 보완된 성과평가 체제를① 2019년도 성과평가 시 평가하지 않았던 평가 준거(Ⅱ-5-1. 허브사업단 운영에 대한 지적 사항 및 개선 실적, Ⅱ-5-2. 전년도 성과평가 결과 반영 및 개선 실적의 우수성)의 평가 방법 구체화, ② 평가 준거 ‘Ⅱ-5-3. 당해 연도 사업 수행?성과의 우수 사항 강화 및 미흡 사항 개선 계획의 적절성’ 작성 지침 구체화 및 양식 제공, ③ 2019년 성과평가 시 쟁점이 되었던 평가 준거(Ⅱ-4-2. 민원 처리의 신속성 및 충실성)의 의미, 평가 방법 보완, ④ 평가 준거 ‘Ⅱ-1-2. 진단 및 컨설팅의 우수성’ 관련 진단 및 컨설팅 우수사례 작성의 지침 구체화 및 평가 내용 일부 수정, ⑤ 허브사업단의 자체 성과평가 보고서 양식 보완 및 작성 분량 조정(평가 준거별 작성 분량 상향 조정 및 전체 작성 분량 상한 지침 제시), ⑥ 자체 성과평가 보고서, 증빙자료 작성 요령 및 제출 방법 보완(증빙자료 작성 및 제출 지침 구체화), ⑦ 개편된 사항을 반영하여 평가위원용 평가 시트 보완 등
활용하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재직자 및 P-TECH 사업단, IPP?Uni-Tech 사업단, 도제사업단)의 2020년 성과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환류하였음.
Table Of Contents
제1장 사업 추진 개요_1
제1절 사업의 목적 및 주요 내용 3
제2절 사업 추진 일정 4
제2장 2020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평가 결과_7
제1절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평가 결과 9
제2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평가 결과 19
제3장 향후 사업 추진 방안_37
부 록_41
1. 설문조사 결과 43
2.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2019~2020년 성과평가 결과 비교 61
3.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2019~2020년 성과평가 결과 비교 62
4.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2020년 성과평가 기준 및 평가 결과 64
5.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2020년 성과평가 기준 및 평가 결과 87
Publisher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연구원
Citation
김대영. (2021-05-31). 2020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 평가. 2021년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