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핵심역량 진단(K-CESA) 지원과 활용(2021)
- Table Of Contents
-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사업의 목적과 필요성 3
제2절 K-CESA 진단 사업 체계 5
제3절 2021년 K-CESA 주요 사업 내용 13
제2장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 현황_19
제1절 K-CESA 진단 참여 대학과 학생 현황 21
제2절 K-CESA 핵심역량 수준 25
제3절 소결 64
제3장 대학생 유형에 따른 핵심역량 수준 분석_65
제1절 K-CESA 진단 참여 학생 유형 구분 개요 67
제2절 K-CESA 진단 참여 학생 유형별 역량 수준 분석 71
제3절 소결 141
제4장 취업자의 핵심역량 인식조사 분석_143
제1절 취업자 핵심역량 인식조사 개요 145
제2절 취업자 핵심역량 인식조사 결과 분석 149
제3절 취업자의 현재 직종별 핵심역량 수준?활용?미래요구 158
제4절 소결 194
제5장 인공지능기반의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_195
제1절 인공지능(BERT) 기반 서술식 채점 197
제2절 쓰기 영역 및 종합적 사고 영역 채점 답안 분석 201
제3절 소결 210
제6장 종합적 사고력 신규 문항 개발_211
제1절 문항 개발의 개요 213
제2절 문항 개발의 과정 216
제3절 문항 내용타당도 조사 230
제4절 소결 236
제7장 향후 계획_237
참고문헌_243
- Publisher
-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송창용. (2021-12-31).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K-CESA) 지원과 활용(2021).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 기본보고서 (1997~현재)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