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은 재직자, P-TECH, 도제학교, Uni-Tech, 전문대 재학 단계, IPP형 일학습병행 등 여러 유형의 공동훈련센터 지원과 일학습병행 사업 지원을 통해 일학습병행 정책 집행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 평가 사업은 각 허브사업단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사업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9년부터 시행되고 있음. □그동안 성과 평가 결과를 익년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사업계획 보완 및 기관 운영에 반영하도록 함으로써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지속적 개선 및 변화를 도모하고자 하였음. □한편 2020년 성과 평가와 2019년 성과 평가는 단년도에 대한 허브사업단의 성과 평가에 그쳐 2019년 이전의 성과는 정리되지 않은 한계가 있었음.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약정 종료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허브사업단의 그간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향후 허브사업단 개편 방향을 모색할 필요성이 대두됨. □따라서 이번 2021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 평가 사업에서는 허브사업단의 지난 6년간의 성과와 한계를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약정 종료 후 허브사업단 사업의 추진 방향에 대한 정책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하였음.
Table Of Contents
제1장 사업 추진 개요_1 제1절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주요 추진 내용 및 방법 4 제2장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성과 진단_5 제1절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사업 수행 실적 7 제2절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최근 개선 성과 13 제3장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역할 및 성과 조사_25 제1절 조사 개요 27 제2절 조사 결과 28 제4장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개편 방향_55 제1절 개요 57 제2절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의 발전 방향 58 참고문헌_65 부 록_67 1. 설문지(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구성원용) 69 2. 설문지(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구성원용) 77 3. 설문조사 결과 부표 85
Publisher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연구원
Citation
박동진. (2021-12-31). 2021년 일학습병행 허브사업단 성과 평가. 2021년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