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L 프로그램 평가 및 기업현장교사 수행 개선 방안
- Table Of Contents
- 요 약_xi
제1장 서론_1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6
제3절 용어정리 및 연구 범위 11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현황 분석_15
제1절 PBL과 일학습병행 17
제2절 일학습병행 PBL 평가 25
제3절 기업현장교사의 역할 및 수행 29
제3장 국내외 사례 분석_43
제1절 정규 교육에서의 PBL 사례 45
제2절 직업훈련에서의 PBL 사례 54
제3절 의대 평가 사례 61
제4장 일학습병행 PBL 및 내부평가 조사분석 결과_65
제1절 현황 및 인식조사를 위한 설문조사 67
제2절 PBL 및 내부평가 적용 방안 도출을 위한 FGI 101
제3절 소결 및 시사점 138
제5장 일학습병행 PBL 내부평가 기본 모형 개발 및 기업현장교사 수행 개선 방안_143
제1절 일학습병행 PBL 내부평가 기본 모형 개발 및 적용 방안 145
제2절 인간수행공학 관점을 활용한 기업현장교사 수행 개선 방안 166
제6장 정책 제언_173
제1절 정책 제언 175
제2절 후속연구 제안 187
참고문헌_189
부 록_201
1. 설문조사지 203
2. 설문조사 분석 결과 245
3. FGI 조사지 301
4. FGI 분석 결과 311
5. 한양대학교 에리카 IC-PBL 평가 루브릭 사례 354
- Publisher
-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장혜정. (2021-12-31). PBL 프로그램 평가 및 기업현장교사 수행 개선 방안. 2021년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