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블렌디드 진로수업 교사 지도서

Metadata Downloads
Author(s)
최수현김나라이윤진권효원이지연
Publication Year
2021-12-31
Created
2022-05-11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5797
Abstract
⊙ 진로수업의 내실화 및 체계화를 위해 온라인-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하는 블렌디드 수업을 구성하기
위함이며, 세부적인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교사들이 활용하기 편리한 원격수업(On-line)-등교수업(Off-line)의 블렌디드 수업자료 개발
②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동영상 개발
③ 개발된 블렌디드 러닝 콘텐츠 인쇄 책자인 교사 지도서 개발
Table Of Contents
들어가며
교사 지도서 활용Tip
제1장 중학교 블렌디드 진로수업 콘텐츠 개요
1. 필요성 및 목적
2. 개발 절차·전략·원칙
3. 용어 정의
4. 중학교 진로수업 차시별 블렌디드 러닝 주제
5. 중학교 진로수업 차시별 활동주제·세부활동명·진로고민
6. 진로수업 타당성 확인 도구와 전문가 검토 결과
7. 기대효과
제2장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를 기반하는 블렌디드 진로수업 콘텐츠
1영역 : 자기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2영역 : 이로가 직업세계 이해
3영역 : 진로 탐색
4영역 : 진로 디자인과 준비
제3장 블렌디드 러닝 콘텐츠 운영의 주의사항 및 활성화 전략
1. 주의사항
2. 활성화 전략
Publisher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직업능력연구원
Citation
최수현. (2021-12-31). 중학교 블렌디드 진로수업 교사 지도서.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