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로수업의 내실화 및 체계화를 위해 온라인-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하는 블렌디드 수업을 구성하기 위함이며, 세부적인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교사들이 활용하기 편리한 원격수업(On-line)-등교수업(Off-line)의 블렌디드 수업자료 개발 ②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동영상 개발 ③ 개발된 블렌디드 러닝 콘텐츠 인쇄 책자인 교사 지도서 개발
Table Of Contents
들어가며 교사 지도서 활용Tip 제1장 중학교 블렌디드 진로수업 콘텐츠 개요 1. 필요성 및 목적 2. 개발 절차·전략·원칙 3. 용어 정의 4. 중학교 진로수업 차시별 블렌디드 러닝 주제 5. 중학교 진로수업 차시별 활동주제·세부활동명·진로고민 6. 진로수업 타당성 확인 도구와 전문가 검토 결과 7. 기대효과 제2장 진로교육 목표와 성취를 기반하는 블렌디드 진로수업 콘텐츠 1영역 : 자기 이해와 사회적 역량 개발 2영역 : 이로가 직업세계 이해 3영역 : 진로 탐색 4영역 : 진로 디자인과 준비 제3장 블렌디드 러닝 콘텐츠 운영의 주의사항 및 활성화 전략 1. 주의사항 2. 활성화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