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제교육 정책 연구 : 도제학교 참여 교원의 역할 개선 연구
- Table Of Contents
- 요 약_ⅶ
제1장 서 론_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의 내용 및 범위 5
3. 연구의 방법 6
제2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추진 체계_11
1. 일학습병행 사업의 운영 절차 13
2. 일학습병행 추진체계 14
3.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참여 절차 16
4.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운영 절차 21
제3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참여 교원의 역할_23
1. 교사의 역할 25
2. 외국의 교사 역할 29
3. 도제학교 교사의 역할 36
제4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교원의 역할 조사 결과_41
1. 도제학교 참여 교원의 역할에 대한 실태 조사 결과 43
2. 도제학교 참여 교원의 역할에 대한 FGI 결과 68
3. 종합 81
제5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교원의 역할 개선 방안_87
1. 도제학교 참여 교원의 역할 개선을 위한 추진 방향 89
2. 도제학교 참여 교원의 역할 개선을 위한 추진 과제 90
3. 도제학교 참여 교원의 역할 개선을 위한 참여 주체별 추진 과제 97
참고문헌_99
부 록_103
「부록 1」 실태 조사지 105
「부록 2」 실태 조사 14번 문항에 대한 의견 요약 110
「부록 3」 FGI 조사지 126
「부록 4」 FGI 조사 전문가 명단 131
「부록 5」 FGI 결과(예시) 132
「부록 6」 FGI 결과 요약 152
- Publisher
- 교육부, 대구광역시교육청,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강경종. (2021-12-31). 도제교육 정책 연구 : 도제학교 참여 교원의 역할 개선 연구. 2021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 지원 사업.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