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 질 제고를 위한 직업계고 교육과정 운영 방안 연구
- Table Of Contents
- 요약
제1장 서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내용 및 방법 8
제2장 원격수업 현황 및 선행연구 분석_13
제1절 코로나19와 원격수업 15
제2절 원격수업 관련 법령 36
제3절 원격수업과 자격기반 교육과정 운영 61
제4절 원격수업 관련 선행연구 66
제5절 소결 71
제3장 고교학점제와 원격수업_73
제1절 고교학점제 75
제2절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87
제4장 해외사례 분석_93
제1절 핀란드 95
제2절 독일 100
제3절 호주 104
제5장 직업계고 원격수업 실태조사_107
제1절 조사설계 109
제2절 전문교과 교원의 원격수업 운영과 인식 112
제3절 직업계고 학생의 원격수업 참여와 인식 133
제4절 소결 151
제6장 직업계고 원격수업 운영 이슈_155
제1절 FGI 운영개요 157
제2절 주요이슈 분석결과 158
제7장 교육과정 개정방향 및 정책제언_179
제1절 교육과정 개정방향 181
제2절 정책제언 191
참고문헌_197
부록_205
[부록 1] 실태조사 설문지(교사용) 207
[부록 2] 실태조사 설문지(학생용) 221
[부록 3] FGI 질문지 228
- Publisher
-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김남희. (2021-12-31). 원격수업 질 제고를 위한 직업계고 교육과정 운영 방안 연구.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 Files in This Item: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