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진로교육 콘텐츠 개발·보급」 : 직업흥미검사 K형 개정
- Table Of Contents
- 요 약_vii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4
제2장 직업흥미검사(K형) 현황 및 이론 고찰_9
제1절 커리어넷 직업흥미검사 K형 11
제2절 국내외 직업흥미검사 13
제3절 쿠더(Kuder)의 직업흥미 이론 17
제3장 문항개발 및 직업 분석_23
제1절 측정 영역 및 문항 시안 구성 25
제2절 1차 및 2차 예비조사 29
제3절 본조사 40
제4절 직업흥미군별 관련 직업 53
제4장 규준 제작 및 활용안내서 개발_55
제1절 규준 제작 57
제2절 활용안내서 개발 및 커리어넷 탑재 61
제5장 요약 및 향후 과제_63
제1절 요약 65
제2절 향후 과제 66
참고문헌_67
부 록_69
1. 본조사 문항(중학생, 고등학생) 71
2. 최종 문항(중학생, 고등학생) 80
3. 17개 직업흥미군에 대한 설명문 87
4. 17개 직업흥미군별 관련 직업 88
5. 본조사 직업흥미군의 요인부하량(중학생, 고등학생) 90
6. 중학생 규준표(백분위, T점수) 105
7. 고등학생 규준표(백분위, T점수) 111
- Publisher
- 교육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정윤경. (2022-12-31). 2022 「진로교육 콘텐츠 개발·보급」 : 직업흥미검사 K형 개정.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