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핵심역량 진단(K-CESA) 지원과 활용(2022)

Metadata Downloads
Table Of Contents
요 약_xi
제1장 서 론_1
제1절 사업의 목적과 필요성 3
제2절 K-CESA 진단 사업 체계 6
제3절 2022년 K-CESA 주요 사업 내용 16
제2장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 현황_21
제1절 K-CESA 진단 참여 대학과 학생 현황 23
제2절 K-CESA 핵심역량 수준 27
제3절 소결 66
제3장 대학생 유형에 따른 핵심역량 수준 분석_67
제1절 K-CESA 진단 참여 학생 유형 구분 개요 69
제2절 K-CESA 진단 참여 학생 유형별 역량 수준 분석 73
제3절 소결 145
제4장 종합적 사고력 신규 문항 타당도 조사_147
제1절 조사 목적과 필요성 149
제2절 조사 방법 151
제3절 조사 결과 161
제4절 소결 185
제5장 K-CESA 신규판형 운영 및 안정화_191
제1절 K-CESA 신규판형 운영 준비 및 시스템 개선 193
제2절 K-CESA 신규판형 문항 변동 사항 및 운영현황 197
제3절 소결 199
제6장 K-CESA 의사소통역량 쓰기 영역 진단평가 고도화_201
제1절 K-CESA 진단평가 방식 고도화 필요성: 서술형, 수행형 문항의 평가방식을 중심으로 203
제2절 K-CESA 의사소통역량 쓰기 영역 진단평가 고도화 방식 205
제3절 K-CESA 진단평가 고도화 결과: 의사소통역량 쓰기 영역 중심으로 210
제4절 소결 223
제7장 향후 계획_225
참고문헌_231
Publisher
한국직업능력연구원
Citation
송창용. (2022-12-31).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K-CESA) 지원과 활용(2022).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 기본보고서 (1997~현재)
Files in This Item: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