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직업계고 교육과정 개정 총론 시안 개발 연구
- Table Of Contents
-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8
제2장 2022 개정 직업계고 교육과정 총론 시안 개발_23
제1절 직업계고 교육과정 총론 개정 방향 25
제2절 직업계고 교육과정 총론 개정 시안 34
제3절 직업계고 교육과정 총론 개정 시안 적용을 위한 요구 사항 47
제4절 소결 64
제3장 2022 개정 직업계고 전문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방향_69
제1절 현행 전문 교과 교육과정 문서 체제 및 개선 요구 사항 71
제2절 교과 교육과정 문서 시안의 구성 영역 및 내용 75
제3절 과목 교육과정 문서 시안의 구성 영역 및 내용 86
제4절 소결 99
제4장 2022 개정 직업계고 전문 교과 교육과정 시안 조정_103
제1절 개정 시안 조정 방향과 절차 105
제2절 교과(군) 및 기준학과 개정 시안 조정 119
제3절 편제 과목 개정 시안 조정 133
제4절 교육과정 문서 개정 시안 조정 160
제5절 소결 175
제5장 요약 및 제언_191
제1절 요약 193
제2절 직업계고 개정 교육과정의 교육현장 정착 지원을 위한 제언 207
제3절 향후 직업계고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제언 217
참고 문헌_221
부록_225
1. 교육과정 총론에서 직업계고 관련 사항 비교 227
2. 요구 분석용 설문 조사지 248
3. 교과(군)별 과목 편제 조정 과정 254
4. 전문교과 교과(군) 및 과목군별 과목 편제 271
- Publisher
-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윤형한. (2022-12-31). 2022 직업계고 교육과정 개정 총론 시안 개발 연구.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