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 성과 모니터링

Metadata Downloads
Author(s)
박동진박종성문상균안선민홍광표전성준나영선조서연
Publication Year
2022-12-31
Created
2023-05-02
Keyword
일학습병행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6759
Abstract
□공동훈련센터 지원체계 개편 후 첫해를 맞이하여, 동 사업에서는 개편의 단기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음.
◦ 특히 도제학교 지원 확대를 위해 선정한 지역밀착형 지원단의 주요 성과 점검을 통해 향후 역할・기능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음.
Table Of Contents
제1장 사업 추진 개요_1
제1절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주요 추진 내용 및 방법 4
제2장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 개편 현황_5
제1절 배경 및 주요 개편 내용 7
제2절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 운영 현황 9
제3장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 개편 성과 조사_11
제1절 조사 개요 13
제2절 조사 결과 14
제4장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 현황 관련 이해관계자 FGI_25
제1절 이해관계자 FGI 개요 27
제2절 공동훈련센터 지원단 관계자 FGI 28
제3절 도제학교 관계자 FGI 43
제4절 재직 및 재학(대학) 단계 공동훈련센터 관계자 FGI 49
제5절 고교 단계 지역밀착형 지원단 관계자 FGI 56
제6절 지역인자위 관계자 FGI 72
제5장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 개선 방안_79
제1절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체계 개편의 성과 검토 81
제2절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한기대, 한국공대) 운영 개선 방안 83
제3절 고교 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역밀착형 지원단 운영 개선 방안 85
참고문헌_87
부 록_89
부록 1.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 개편 성과 조사 문항(재직 및 재학(대학) 단계 공동훈련센터) 91
부록 2.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기관 개편 성과 조사 문항(도제학교) 92
부록 3. 도제학교 관계자 FGI 자료 93
부록 4. 재직 및 재학(대학) 단계 공동훈련센터 실무자 FGI 자료 97
부록 5. 공동훈련센터 지원단 관계자 FGI 자료 103
부록 6. 고교 단계 지역밀착형 지원단 관계자 FGI 자료 105
부록 7.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FGI 자료 113
Publisher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연구원
Citation
박동진. (2022-12-31). 2022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 성과 모니터링. 2022년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