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단계 일학습병행 발전 방안

Metadata Downloads
Author(s)
손규태류지은안재영김종우김수원유영주김영흥김민규강경종박동진홍광표
Publication Year
2022-12-31
Created
2023-05-02
Keyword
일학습병행산학일체형 도제학교고교단계 일학습병행
URI
https://www.krivet.re.kr/repository/handle/202405/6762
Abstract
□ 산학일체형 도제학교가 특성화고가 겪은 여러 어려움들에 대한 돌파구 역할을 충실히 해내기 위해서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성과 개선을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음.
□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본 연구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Table Of Contents
요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4
제2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개요 및 선행연구_5
제1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개요 7
제2절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관련 선행연구 14
제3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담당교사, 도제생 및 비도제생 인터뷰_23
제1절 인터뷰 개요 25
제2절 인터뷰 주요 결과 26
제4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담당교사, 도제생 및 비도제생 설문조사_53
제1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담당교사 설문조사 55
제2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도제생 설문조사 79
제3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비도제생 설문조사 104
제5장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발전 방안_115
참고문헌_145
부록_147
Publisher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연구원
Citation
손규태. (2022-12-31).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발전 방안. 2022년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