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학일체형 도제학교가 특성화고가 겪은 여러 어려움들에 대한 돌파구 역할을 충실히 해내기 위해서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성과 개선을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음. □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본 연구는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Table Of Contents
요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4 제2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개요 및 선행연구_5 제1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개요 7 제2절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관련 선행연구 14 제3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담당교사, 도제생 및 비도제생 인터뷰_23 제1절 인터뷰 개요 25 제2절 인터뷰 주요 결과 26 제4장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담당교사, 도제생 및 비도제생 설문조사_53 제1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담당교사 설문조사 55 제2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도제생 설문조사 79 제3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비도제생 설문조사 104 제5장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발전 방안_115 참고문헌_145 부록_147
Publisher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직업능력연구원
Citation
손규태. (2022-12-31).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발전 방안. 2022년도 일학습병행 성과관리 지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