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진로와 직업과 교육과정 시안(최종안) 개발 연구
- Table Of Contents
-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의 내용과 방법 7
제2장 2022 개정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_13
제1절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공통 개정 배경 15
제2절 2022 개정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 개정 배경 21
제3절 2009, 2015 개정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 분석 32
제3장 2022 개정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의 특징_45
제1절 교과 교육과정 설계 개요 47
제2절 성격 및 목표 52
제3절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54
제4절 교수·학습 및 평가 67
제5절 교과서 개발 방향 69
제4장 개정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의 비교_71
제1절 중학교와 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의 비교 73
제2절 신·구 중학교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의 비교 98
제3절 신·구 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의 비교 127
제5장 제언_159
제1절 정책 제언 161
제2절 후속 연구 제언 167
SUMMARY_169
참고문헌_173
부 록_177
<부록 1> 2022 개정 중학교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 시안 179
<부록 2> 2022 개정 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 시안 197
- Publisher
-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박나실. (2022-12-09). 2022 개정 진로와 직업과 교육과정 시안(최종안) 개발 연구.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