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직업계고 교육과정에 따른) 전문 교과 평가활동 길라잡이
- Table Of Contents
- 제1장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하기 _ 1
제1절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변화 1
제2절 2022 개정 교육과정 문서 체제 9
제3절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학생 평가 25
제2장 고교학점제와 성취평가제 _ 29
제1절 고교학점제 29
제2절 성취평가제 31
제3절 평가 용어의 이해 38
제3장 평가 계획과 성취기준별 성취수준 작성하기 _ 43
제1절 평가 계획 작성 지침 43
제2절 성취기준별 성취수준 작성 지침 51
제3절 평가 계획과 성취기준별 성취수준 자가 점검 73
제4장 학습 영역별 성취수준과 최소 성취수준 작성하기 _ 75
제1절 학습 영역별 성취수준 작성 지침 75
제2절 최소 성취수준 작성 지침 82
제3절 학습 영역별 성취수준과 최소 성취수준 자가 점검 89
제5장 평가도구 개발하기 _ 91
제1절 평가도구 개발의 이해 91
제2절 지필평가 도구 개발 지침 105
제3절 수행평가 도구 개발 지침 109
제4절 평가도구 자가 점검 115
부록 _ 116
1. 2022 개정 교육과정 전문 교과 편제표 116
2. 2022 개정 교육과정 전공 일반 과목 약어표 121
3. 평가도구 작성 예제 129
4. 작성 양식 135
5. Hands On 정답 141
참고문헌 _ 142
- Publisher
-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이수정. (2023-12-28). (2022 개정 직업계고 교육과정에 따른) 전문 교과 평가활동 길라잡이.
- Type
- Book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자료 및 Paper > I. 연구자료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