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전문 교과 운영 현황 분석 및 개선 방안
- Table Of Contents
- 요 약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 내용 및 방법 6
제2장 전문교과 교육과정의 이해_11
제1절 전문교과 교육과정의 수준과 변천 13
제2절 전문교과의 국가수준 교육과정 17
제3절 전문교과의 지역수준 교육과정 52
제4절 전문교과의 학교수준 교육과정 71
제5절 전문교과의 교사수준 교육과정 80
제6절 소결 및 시사점 85
제3장 전문교과 교육과정 편성 현황 분석_89
제1절 분석 개요 91
제2절 분석 결과 93
제3절 소결 및 시사점 112
제4장 전문교과 교육과정 실행 인식조사_115
제1절 조사 개요 117
제2절 조사 결과 120
제3절 소결 및 시사점 156
제5장 전문교과 교사수준 교육과정 실행 탐색_159
제1절 개요 161
제2절 주요 내용 165
제6장 결론 및 개선 방안_183
제1절 결론 185
제2절 개선 방안 187
참고문헌_195
부록_199
1. 인식조사지 201
2. 교수?학습 길라잡이 시안 213
- Publisher
- 교육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김남희. (2023-12-28). 직업계고 전문 교과 운영 현황 분석 및 개선 방안. 2022 개정 직업계고 교육과정에 따른 2023년 후속지원 정책 연구.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