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직업계고 학점제 지원센터 운영 사업: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방안
- Table Of Contents
- 요 약_ⅶ
제1장 서론_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범위 6
제3절 연구 방법 7
제2장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모형과 현황_13
제1절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모형 변천과정 15
제2절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편성·운영 현황 33
제3절 소결 53
제3장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 이슈 탐색_59
제1절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 전반 이슈 61
제2절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세부 운영모형별 이슈 77
제3절 소결 102
제4장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방안 탐색_107
제1절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모형 이슈의 타당성과 개선시급성: 1차 델파이 조사 결과 109
제2절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모형 개선 과제와 방향: 2차 델파이 조사 결과 125
제3절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모형 개선 방안: 3차 델파이 조사 결과 146
제4절 소결 170
제5장 결론 및 제언_177
제1절 결론 179
제2절 제언 185
참고문헌_195
부록_197
1. 세부전공 코스형 나이스(NEIS) 구현 이슈 199
2. 1차 델파이 조사지 201
3. 2차 델파이 조사지 215
4. 3차 델파이 조사지 230
- Publisher
- 교육부, 전라북도교육청, 한국직업능력연구원
- Citation
- 이상훈. (2023-12-28). 2023년 직업계고 학점제 지원센터 운영 사업: 직업계고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방안.
- Type
- Research Report
-
Appears in Collections:
-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