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직업계고 학점제 지원센터 운영 사업: 소규모 학교의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지원방안 연구

Metadata Downloads
Table Of Contents
요 약_xi
제1장 서 론_1
제1절 연구 목적 및 필요성 3
제2절 연구 내용 6
제3절 연구 방법 7
제4절 연구의 범위 10
제2장 소규모 학교의 고교학점제 관련 논의_13
제1절 소규모학교의 기준 및 현황 분석 15
제2절 고교학점제 정책 및 주요 논의 33
제3절 소규모학교 관련 직업계고 학점제 쟁점 및 지원 정책 43
제4절 소결 및 시사점 62
제3장 소규모 학교의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실태 및 요구_65
제1절 조사 개요 67
제2절 학점제 운영 여건 및 체제 76
제3절 학점제 운영 현황 87
제4절 학생의 학점제 교육과정 운영 현황에 대한 인식 125
제5절 학점제 지원 요구 157
제6절 소결 및 시사점 189
제4장 소규모 학교의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사례_197
제1절 사례조사 개요 199
제2절 직업계 소규모학교유형별 학점제 운영 경험 204
제3절 소결 및 시사점 254
제5장 소규모 학교의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_261
제1절 소규모학교의 학점제 운영 지원 정책의 방향성 265
제2절 소규모학교의 학점제 운영 지원 과제 270
참고문헌_281
부록_287
1.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실태 조사: 교사용 289
2.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실태 조사: 학생용 303
Publisher
교육부, 전라북도교육청, 한국직업능력연구원
Citation
박미희. (2023-12-28). 2023년 직업계고 학점제 지원센터 운영 사업: 소규모 학교의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지원방안 연구.
Type
Research Report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보고서 > II. 수탁보고서 (1997~현재)

SNS Share

  • qrcode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